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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교통이용자 피해구제 안내



1.관계법령(Legal Basis) : 항공법 제 119조 2항 및 항공법 시행규칙 제 288조 2 (Aviation Act and its Enforcement Regulation)



2.피해구제대상 (Type of Claim)

① 항공교통사업자의 운송 불이행 및 지연 (Flight Cancellation and Delay)
② 위탁수하물의 분실·파손(Loss or damage of checked baggage)
③ 항공권 초과 판매(Denied boarding due to over booking)
④ 취소 항공권의 대금환급 지연(Delay in refunding cancelled ticket)
⑤ 탑승장, 항공편 등 관련 정보 미제공으로 인한 탑승 불가
(Inability to board due to incorrect information provided by the airline about flight, gate, etc.)
⑥「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법」제2조제7호에 따른 이동편의시설의 미설치로 인한 항공기의 탑승장애
(Boarding inconvenience due to the lack of facility)

* 단, 기상상태, 항공기 접속관계, 안전운항을 위한 예견하지 못한 정비 또는 공항운영 중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한 피해는
    구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You may not apply for this Claim in the circumstances of force majeure which is beyond one's parties control such as bad weather, flight connection
     problem, unscheduled aircraft maintanence for safety, etc.)


3.피해구제 접수처의 설치 및 운영(Installation and Operation of Interrupted Passenger Claim Reception)

① 피해접수처 및 문의처(Registration Desk and Contact number)
문의
(Contact)
예약발권부 (Reservation): 02-755-0325, 영업부(Sales): 02-756-0316, 공항(Airport): 032-743-5706/032-743-5669
이메일주소 (e-mail) : etkorea@sharp.co.kr
주소
(Address)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6길 트윈트리빌딩 A동 12층 (03142)
12F, Twin Tree Bldg A, Yulgok-ro 6, Jongro-gu, Seoul, South Korea (03142)
② 처리기한(Treatment Period) : 피해구제신청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 또는 특별한 사유의 경우 60일이내
                                                                  (Within14 days or 60days in special cases after receiving the claim form)
③ 처리결과 안내(Information for the Result) : 전화, 문자메시지, 이메일, 우편 중 신청서 작성 시 선택
                                                                                            (Choose preferred method; Phone, E-mail, Mail in the calim form)
④ 이의신청 방법 및 절차(Methods and Procedures of Objection) : 처리결과 통지 후 고객이 이의신청 시 항공사에서 한국소비자원으로 이송
                                                                                                           (The Airline will transfer the claim to the Korea Consumer Agency)



4.피해구제 처리절차 (Procedures for Passneger Restitution)

① 피해 구제 신청서 작성 및 제출 (Submitting the claim form)
② 신청서 접수 및 확인증 발송(Receiving claim form)
③ 피해발생 경위조사(Investigation)
④ 관련법령 및 약관 등 처리방법 검토(Reviewing laws and regulations including how to handle)
⑤ 처리결과 고객 전달(Informing the result to passegner)
⑥ 고객요청 또는 이의신청 시 한국소비자원 이송(Transferring the Claim to Korea Consumer Agency in case of Objections)



5.피해구제 신청서는 별도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Claim form is available in separate page)